웹 벡엔드 평균 연봉이 어느정도 되나요
학부는 인서울 중위권 라인 컴공
조기졸업 수석졸업하였고,
현재는 IST AI 대학원 휴학중입니다 (입학하자마자 휴학신청했습니다)
연구분야가 AI중에서도 워낙 마이너한 분야라, 대학원을 졸업한다해도 미래가 너무 불확실해보여,
그냥 대학원 포기하고 바로 취직을 하려고 합니다.
웹쪽이 가장 시장이 크고 취업이 잘된다고해서
자바 스프링하고 데이터베이스쪽 공부하고 있습니다.
물론 제가 하기 나름이겠지만, 위와 같은 상황에서, 웹 벡엔드로 취업했을때
초봉은 평균적으로 어느정도 되고, 3년차정도 되었을때, 연봉을 어느정도까지 받을수 있을까요??
대략적인 연봉의 상한선과 하한선이 궁금합니다.
코로나학번이기도 하고, 조기졸업으로 인해, 동기들중 아직 취업한 사람이 없어서, 정말 궁금해서 올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