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정말 별로인가요??
처음 6개월 국비학원 배우고 취업하려다가..
사회 초년생이라 구직 안되는 시즌인지도 몰라
절대 가면 안된다는 지원하지 않았는데도 먼저 연락오는 회사
(연봉 1900 시작)
4조 3교대 반도체 EAP쪽 일을 했었습니다.(개발과 전혀 무관)
인상폭도 심각하게 적었고 많은 시간을 날린 뒤 다시 웹 개발 공부를 시작하려 하는데
전 직장 이사님께서 연봉 4200(경력 6년 쳐줌)+숙소비 80만 지원 EAP 개발(Java 기반) 해볼 생각 없는지 말씀 주시더라구요(개발 기술은 없지만 EAP 관련 지식이 많아서 언어는 도구기 때문에 배워서 하면 된다라고 말씀해주신)
조건은 많이 좋았는데 해외 출장 꽤 많이 갈 수 있다고 하여
좋게 반려하기 위해 어렸을 때부터 해보고 싶었던 웹 개발자 해보려고 한다고
그래서 그 일은 못할 것 같다고 말씀드렸더니..
소개해주는 일은 안해도 상관 없는데 웹 개발은 돈도 적고 취미로만 하라고 하시더라구요..
공부 독학해서 스프링으로 게시판 만들 정도만 어떻게하고
연봉 3천으로 입사해서 실무 직접 부딪치며 배워보려고 했는데
웹 개발쪽이 진짜로 많이 안좋을까요..?
일단 요새 사람인에서 일주일도 안된 구인공고 대부분 회사가
100명 넘는 지원자들 표기되는 것 봐서는 레드오션 되었나 싶어서 걱정되긴 하는데
현실을 알고 싶습니다 ㅠㅠ
절대 가면 안될 정도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