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 안하고도 개발자로 먹고 살기
비전공으로 개발6년차입니다.
공부 열심히 했죠 일도 열심히 하고
연봉도 차근차근 올려갔습니다.
매일 공부하면서 최근 좀 버겁다라는 생각입니다.
같은 학원 지인은 프리랜서로 si 하시는데 고생도 하시지만 보통 워라밸 잘 챙겨가며 600-700받아 가시고
저는 500가져갑니다. 프리와 정규직 차이가 있겠지요. 그냥 친구가 더 책임이 가벼워 보여서 부럽다고 생각도 들었습니다.
지금이라도 금융권 si로 옮기는게 과연 좋은 생각인지는 모르겠네요
푸념좀 해봤습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