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회사는 개발팀을 어떻게 평가하고, 개발문화를 만드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아직 개발 경력이 짧지만 작은 스타트업에서 프론트엔드 팀장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팀원 2명에 저 한명인데, 올해 회사가 대규모로 채용을 진행한다고 해서, 개발 CTO님과 팀 운영에 대해 계속 얘기하고 있어요.
저희는 Jira로 개발 이슈들을 생성하고, 각자 맡은 태스크들을 해결하고 있는데, 이게 KPI로 연결되기에는 애매한 부분이 많습니다. 이슈를 많이 해결했다고 해서 잘 했다고 생각들지 않고, 어쩔 때는 1개의 이슈를 해결했지만 굉장히 퀄리티있게 잘 해결하는 팀원도 있어요.
다른 개발팀들은 개발팀원들의 정성적/정량적 평가를 어떻게 하고, 이를 연봉책정까지 어떻게 연결시키는지 궁금합니다.
또 요즘 저희 팀은 각자 맡은 태스크들을 쳐내듯이(?) 해결하는 문화가 좀 생겨나는 것 같아서(개발 시간이 충분히 있는데 깊게 고민하지 않고 단순하게 보이는 현상만 해결), 이런 문화를 좀 더 깊이 고민하고 연구해보는 문화로 바꿀 수 있을지도 궁금합니다... 사실 이것도 CTO님과 제일 고민되는 부분 중에 하나에요...
아직 모르는 부분것들이 많아 경험많으신 분들의 조언이 많이 필요합니다. 바쁜 개발자님들이시지만 좀만 시간내주셔서 꼭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