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산실 업무에 대한 궁금점
안녕하세요.
제가 부산에서 중소 6년 정도 다니면서 조만간 퇴사를 하는데요.
마지막에 수행했던 SI 고객사에서 입사 제안이 왔는데 여기가 대기업은 아니여도
매출이 3, 4조는 되는 회사라 현재 제 스펙으로는 서류컷을 당할 회사인데요.
근데 이게 아마 입사를 하면 업무 스코프가 현 직장의 시스템 유지 보수 + 추가 사업 시 사업 관리
이렇게 될 것 같은데 지금 보면 IT 부서 인원이 20~30명 정도 되는데 해당 하시는 분들이 개발을 하시는 분은 없어요.
거의 모든 시스템이 아웃소싱인 상황입니다.
사실 이런 상황에서 저 혼자 개발을 하고 싶다고 개발을 할 수 있을 상황이 아닐 것 같은데
제가 나이가 30이고 현 직장 연봉이 5000 중반대고 이 회사 대졸 초봉이 5500이라 6500 정도 예상하는데요.
근데 사실 제가 궁금한게 전산실 팀장이 제가 들어오고 싶다고 의사를 표하면 임원급에게 보고를 해서 입사를 시켜주겠다는건데
이런 경우 100% 입사가 가능 한건가요?
그리고 위와 같은 상황이면 아무래도 개발자로써 실제 개발을 하기는 힘들고 업체와 의사 조율 및 일정 관리 같은 관리직이 되버릴 것 같은데
그렇게 생각해서 거절하는 쪽으로 생각이 기울고 있는데요...
위 환경에서 아무래도 실제로 개발을 하는 개발자로써는 업무를 수행하기 힘든 게 맞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