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산팀 신입 예정입니다. 두 곳 중 어디를 고르는게 좋을까요?
엊그제 2월에 4년제 컴퓨터 공학과 졸업한 쌩신입입니다.
개발보단 인프라에 관심이 있어서
이번에 전산직으로 여러 곳 지원했습니다.
두 곳의 면접을 마쳤고 김칫국 마시는 소리지만 결과도 좋게 나올 거 같습니다.
차량 핵심 장치 중견 제조업 (매출 1000대 기업)
집에서 굉장히(5km) 가깝고. 대졸 신입에게 연봉 4000이상 줍니다.
회사도 탄탄하고 주식에도 상장돼있습니다.
워라밸은... 전산팀이 회사에서 유일하게 칼퇴하는 부서라고 면접관들끼리 얘기는 하는데
실제 업무를 해봐야 파악될듯합니다.
공장 특성상 주변에 아무 것도 없고 제조업 특유의 수직적 분위기가 걸립니다.
2. 지역 대형 병원 전산실 (not 대학병원)
집에서 20km 정도 (자차 있고 막히는 길이 아니라 큰 문제는 아닙니다) 페이는 3000 초중반 예상됩니다.
병원 전산은 원무나 총무팀으로 들어가서 전산일을 병행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고 들었는데
병원을 미리 조사한 결과,
총무, 인사, 원무 팀이 따로 구비가 돼있어서 그럴 걱정 없이 전산 업무에만 집중 가능합니다.
제조업, 공장과 달리 시내에 있고, 한층 젊은 직원들로 구성, 근무 강도도 확실히 1번보다 수월할 듯 합니다.
본인의 미래 커리어와 성장을 위해서라면
1번이 좋다고 생각이 드는데
okky 선배님들은 어떻게 보시는지 궁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