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월급이야기
역대 정권에서 내 월급 추이
노무현:
이떄 국비5개월 하고 바로 취직함(보도방) 야근은 많이함..
몇개월 하다 떄려치고 프리전향
하루 전화 50통 오던 자바개발자 전성시대..
이 시점에 프리로 360 찍음 초급 2년미만
이명박:
난 이명박 투표함!!
그야말로 기근!!
2개월 넘게 백수됐다가 G머시기홈쇼핑 프리들어감 야근 많음..
야근 많이 한거 같음
이 당시를 회상하며 오키에 쓴글이 있음
이후 중급되서 500정도 받음
박근혜:
정직원으로 들어가 사내정치질등 많은 것을 겪음.. 연봉 오천 중반 정도?(실수령액 400 정도)
이떄는 그래도 일자리가 끊이지는 않음
급여는 별재미 없음
문재인:
초반 정직원 떄려치고 프리로 파트피엠 및 PL 함
특급으로 최고가 찍어봄 800 JJ항공에서(고생은 좀 함, 총대 메는 자리라)
제주항공 정치적인 이유로 차세대 중단되고
고급으로 프리 전전 함. 650 정도 받고 몇년 돌아다님
후반 IT 초활황..
개발자 단가가 가파르게 올라감.
보도방 말고 위*켓에 850 뜬거 지원해서 고급 개발자로 합격
과거 특급해서 받으것보다 훨씬 스트레스 적고 팡팡 놀며 일해도
역대최고액 가뿐히 경신..
코로나 재택근무로 말이 재택이지 팡팡 놀아 재낌... 재미로 하루 일당 계산했는데 180정도 나올떄도 있었음....
충격인게 중급이 750이나 받는다는거 알고 살짝 배아픔.. 난 500받았는데 ㅠㅠ 특급되도 고급으로 650 받았는데 ㅠㅠ
계약연장되고 중간 업체 재끼고 10만원 올라 860 됨
윤석열(현재):
작년까지는 아주 좋았음.. IT는
현재까지 나의 급여는 전성기가 진행중.. 안 짤려서 ㅋㅋ
근데 요즘 분위기가 이상함
프로젝트 도중 나간 사람이 2명 있는데(다 특급된지 오래인 사람들)
한명은 일을 못구해서 바깥은 춥다고 톡왔다 함..
나머지 한명은 일주일 놀고 들어가는데 100만이상 급여가 깍임
내 월급은 노무현,문재인 떄 큰 폭으로 상승함
이명박은 최악이었고 박근혜는 별 재미 없었음.
윤석열 초반은 좋았지만 지금은 불안함.
대체적으로 좌쪽노선이 내 월급에 도움이 됨!
그 이유는 국가 예산을 어디에 쓰는가에 달림
IT에 국가예산이 투입되야 나한테 유리함
윤석열 예산 IT 및 민생관련 예산이 많이 삭감되었음..
세금쓰는게 나한테 도움이 안됨! 현정권
기득권과 독식할거라고 봄.
나한테 불리한게 있어서 요즘 애기좀 했음...
여러분의 월급과 취업엔 머가 유리합니까?
읽느라 수고했고 감사합니다.. 아이구 일하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