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봉 이야기
제가 다른 커뮤니티를 하지도 않고, 가끔 okky만 와서 보고 갑니다.
근데, 항상 글을 보면 느끼는 것이 있습니다.
제가 듣거나 보는 세상이랑 너무 다른 것 같습니다.
주니어 기준 초봉이 최저가 3000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중 하면 3500, 중간이면 4000 , 상급이면 5000~
그런데 글을 보면 시세가 제가 알던 거랑 많이 다른 거 같습니다. 이는 허세나. 뭐 그런 게 아니라, 순전히 궁금해서 적어봤습니다.
다른 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