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 취득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웹 개발자로 일하고 있는 비전공 신입입니다!
저는 보건계열 전문대 학사학위(3년제)를 나왔는데요.
재직 중인 회사가 학사 학위 취득 시, 연봉이 올라가기 때문에 학사 학위에 대해 고민이 있어서 경험자 분들의 의견을 여쭙고 싶어 글을 남겨봅니다.
처음에는 전적대 전공으로 학은제를 하려 했는데 몇 달 회사에 일해보니 제가 아주 기본적인 개발자적 지식이 부족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자연스레 기본적인 지식부터 차근차근 배워나가고 싶다는 욕심이 생겼습니다.
하지만, 현재 신입이고 맡은 직무를 익히는 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되어 어떤 선택을 해야할지 고민이 됩니다.
며칠 고민해본 결과 아래와 같은 방법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직장을 병행하면서 학점은행제 전적대 전공으로 빠르게 학사 학위 취득 후 직무적으로 어느정도 능숙해졌을 때 방통대 편입 혹은 재입학한다.
(이미 컴공과로 마음이 가 있는데, 전적대 전공 학점을 따는 게 맞나 싶기도 합니다)직장을 병행하면서 학은제를 하되, 전공을 컴공과로 변경한다(2년 정도 소요 예상, 정처기도 취득)
애초부터 방통대 편입을 한다.(직장을 병행하면서)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조언해주시면 더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