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광역시)에서 서울 상경 시 연봉 협상
안녕하세요 2년 8개월(3년차)백엔드 개발자입니다.
광역시 중소 SI에서 서울로 이직 면접을 준비중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연봉때문에 어느정도 선을 잡아야 할지 고민인데요.
우선 지금 회사는 약 (200명) 정도의 회사이고 연봉은 3200입니다.
원래 이맘때 연봉협상을 진행해야 하나 회사 사정으로 미뤄지게 되어 퇴사하게 되었습니다.
다행히 바로 서울에서 면접 요청이 와서 준비중인데 서울에 근무하는 아는 개발자가 없어 어느정도 연봉을 제시해야 하는지
감이 잘 잡히지 않아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우선 면접 보는 회사는 약 500명정도 근무하는 회사입니다.
제가 지방에서 면접을 몇번 보고 4000정도까지는 합격을 받았던 터라 4000 + 서울 물가, 방값을 생각해서 5000정도를
제시하려고 하는데 직전 회사에서 연봉협상을 하지 않기도 했고 지방이라 베이스 연봉이 너무 낮아 합당한 제시가 맞는지 의견 부탁드립니다.
보통 서울에서 500명 정도의 규모 회사에서 3년차 백엔드 개발자의 연봉이 어느정도에서 분포되고 있나요?
능력에 따라 연봉이 워낙 편차가 크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워낙 데이터가 없어 의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