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분들 새로운 기술 공부 어떻게 하세요?
이제 수습을 겨우 넘긴 신입 개발자입니다
비전공자로 국비학원 다니고 회사에 입사했습니다
국비때는 css html등을 하긴 했지만 자바 스프링이 주인 과정이었기때문에 백엔드를 준비했지만
사정이 생격서 프론트엔드 개발자로 입사했습니다
다만 입사한 회사가 퍼블리싱이나 디자인적으로 업계에 알려진 회사고
제가 입사할 당시 큰 프로젝트가 한창 진행중이어서 신입인 저에게 당장 개발에 들어가기 보다
퍼블리싱을 하며 프로젝트가 어떻게 진행되는지도 파악하고 남는시간에는 개발공부를 하라고 하셨습니다
근데 막상 제가 혼자 공부할려니 뭔가 효율적이지 않은것 같아서 글을 남깁니다
현재 회사 프로젝트는 vue랑 quasar를 사용하고 있고 현재 인프런에서 강의를 보고 있지만
회사에서 하는것과는 뭔가 다른점이 많은것 같습니다. 회사에 다른 개발자 분들이 하신것을 봐도 어차피 이해가 안되고 공식 api 문서
를 보면서 공부하는것도 효율적이지 않은것 같고요
학원 다닐때는 학원에서 자료를 다 주고 방향성을 잡아주니까 거기에 익숙해서 인지는 몰라도 막상 뭔가 진짜 독학을 할려니까 계속 효율적이지 않다는 생각을 하네요.. 혹시 현직자 분들은 새로운 기술공부 어떻게 하는게 효율적이라고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