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여 질문
안녕하세요 아직 공부하면서 오키 눈팅하는 학생인데 물어볼곳이없어서 오키에 여쭤봅니다.
여자친구가 다니던 회사에서 퇴사후 다른곳에 재취업한 상황이고
원래 다니던 회사에서 일손이 급해 재취업하는 기간중에 좀만 도와달라해서 3일간 가서 도와줬습니다
3일동안 하루는 야간 2시간까지 해서
제가 계산한 급여는 최저시급기준
9620*8*3 = 230880
9620*1.5*2 = 28860
합해서 259740원 입니다
하지만 그쪽 회사에서는 프리랜서로 등록해 217742원으로 책정했습니다
따로 근로계약서같은건 쓰지않은 상태이고 프리랜서로 하자는 서로간의 협의도 없었습니다.
프리랜서에 대해선 잘모르지만 3.3%를 뗀다고 알고있는데
그럼 약 8500원정도 떼는걸로 계산이 되는데 왜 약 4만원 가까이 빠진건지 모르겠습니다
주 15시간 이상 근무했기때문에 +주휴수당도 받아야되는게 제 생각입니다
얼마 안되는돈이지만 본인이 일한만큼 받아야된다고 생각되서
오키에 프리랜서로 활동하시는분들이 많은거같아서 여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