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프리 / 3.3 vs 개인사업자
개인사업자 할까 고민입니다.
지금 단가 800 정도 ( 정규직:250, 3.3프리:550 ) 받고있습니다.
슬슬 개인사업자 등록해야 할까? 고민이 되네요~
5월에 150만원 정도 환급받고 있습니다.
정규직은 유지이며 사업자로 등록하면 3.3보다 확실히 유리한가요?
예) 3.3 = 단가 550, 실수령 531, 년실수령 6500(5월 환급포함)
사업자 = 단가 550, 실수령 605(부가세포함), 년실수령 6600(부가세 전액 납부 기준)
단순히 계산해도 3.3은 년 최대가 6500정도이고, 사업자는 최저가 6600인데 맞는지요?
조언부탁드립니다.(년 100만원 정도만 이득 보아도 등록 할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