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엔드를 하는 이유
백엔드를 하는 이유는
종류가 많고, 자주 해서, 익숙하기 때문입니다.
프론트엔드 기술은 3개월이 멀다 하면서 계속 변합니다.
≈
image from: https://www.getrocket.com/post/backend
프론트엔드 변화속도는 3개월마다 편차가 커서 혼란스럽기는 합니다.
애플리케이션은 사람들이 편하게 살기 위해서 프로그램을 통해 만들어 집니다.
중요한 것은 사람들의 데이터를 잘 전달하는 것이죠.
백엔드 vs. 프론트엔드 라고 자신의 한계를 정하는 것보다,
사람들이 쓸 만한 프로젝트를 만드는 것이, 그리고, 그 프로젝트에서 월급이 나오는 상황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요즘은 AI도 지원을 하기 때문에, 개발하는 환경도 훨씬 좋아졌다고 생각됩니다. #제도메인한정
기술 로드맵은 점점 세분화됩니다. https://roadmap.sh
선택은 자기가 하고 책임도 자기가 져야한다고 배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