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로 직무를 바꾸기엔 너무 늦었을까요?
안녕하세요. 오키님들
개발자분들 의견이 궁금해서 오키에 글을 써봅니다,,
전 나이 32살, 초대졸 회계학과 졸업한 이후에
세무법인 경력 3년, 일반기업(보험대리점, 올해 코스닥 상장) 3년 가지고 있습니다.
올해 연봉 협상으로 3,000만원 중반으로 결정됐구요.
근데 현재 회사를 근무하면서 체계적으로 업무를 배운게 아니고, 이직하기 좋은 업종도 아니고,
결산 업무 밑단 작업을 주로 담당해서 사실상 물경력이라고 생각하고있습니다.
또 냉정히 초대졸이라 4년대졸에 밀리고
회계일 계속 한다고 좋은 기업에 들어가 롱런 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구요.
이런 생각 가지고 3년 일하다보니 직무에 대한 회의감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차라리 최근에 관심있는 IT 쪽 국비 수업을 듣고 직무 전환을 해볼까 생각중입니다
적성이 중요하다고해서 유튜버 생활코딩 = HTML,CSS 들어보고있는데 흥미는 생기더라구요
국비 수업 듣고 취업한다면 보통 연봉 2,800으로 시작한다고 들었고, 현재 연봉보다는 많이 낮아지지만..
(회계보단 IT 연봉 상승폭이 클거라 예상)
제 생각에 IT 미래는 현 직무보다는 밝다고 생각해서요.
혼자 공부하면서 자기 개발할 기회가 회계직무보다는 크다고 생각하고
IT쪽도 학벌이 중요하겠지만 그래도 개발자는 실력이 더 중요하다는 얘기도 많이 들었습니다.
개발자분들 의견은 어떤가요?
아, 그리고 제가 초대졸+학은제 학점은행제로 경영학과 학사학위를 취득했는데
기업에 지원할때도 4년대졸로 지원할 수 있고, 취업하는데 문제가 없을까요?
정식 대학교 학사학위가 아니라 이 부분도 궁금하네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