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 신입들 멘탈관리글(feat. 4대 보험)
돈은 중요합니다.
고성과를 내고 만족스러운 연봉 상승을 하거나
만족스러운 성과급을 받으면 좋습니다.
근데 신입 분들은 불만이 있을 겁니다.
간혹 4대 보험 포함 연봉을 지급 받아서요.
근데 여러분이 si라면 일반적인 계산법입니다.
슬프게도 si에서 오래 구르면 중소 si들의 매출이
어떻게 발생하는지 압니다.
다 인건비죠.
여러분에게 지급되는 돈을 제외하면 나머지는
회사의 수익입니다.
그러므로 50프로 내는 4대 보험도 계산하는거죠.
실망하지 마세요.
1차 업체에 계신다면 pm까지 올라갈 여력이 있습니다.
1차 밑이라면 빠르게 경력 쌓고 프리로 탈출하시기
바랍니다.
자체 외주한다면 고성과를 내서 성과급을 기대하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하도급으로 인건비 매출을 올리는 si는
여러분을 4대 보험내는 계약직으로 봅니다.
마진을 많이 남기는 프리로 본다는거죠.
대신에 프로젝트 공실 염려는 거의 없습니다.
그러므로 4대 보험과 퇴직금도 포함해서
연봉을 계산한다고 마음 상해하지 마세요.
여러분 마음과 멘탈만 다칠 뿐입니다.
업계에 적응하시고
냉혹한 현실을 받아들이고 생존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