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봉 협상 중인데 제가 한국 사정을 100% 몰라서 여쭈어봅니다
제가 외국에서 일하다와서 한국 지인이 없습니다
돈 많이주는 회사(네카라쿠배, 등)에서 5년차 정도면 8500~9000만이 얼추된다고 들었습니다.
제가 지원 중인 회사들이 그 급 회사들인데 지금 연봉 협상에서 보너스 때문에 계산이 어려워졌습니다.
보통 9000 연봉 말했을때 저게 보너스 포함입니까?
지금 협상 중인 회사에 제가 9000만원 희망을 말했더니
기본 7300
보너스 (유동적으로 변할 수 있음): 대략 1350
사내 포인트 샵에서 이용할 수 있는 포인트: 300
그래서 대략 9000을 만들었는데, 일단 보너스가 다른 회사와 비교했을때 어떻게 비교되는지를 잘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솔직히 포인트는 좀 억지인것 같기도 하고 (소비 욕구가 적은 저한테는 포인트는 더더욱 의미가 없고 제 경험상 현금에 비해 가치가 현저히 떨어지는게 포인트로 사는건 다 정가인데 정작 대부분 소비자는 정가로 구매를 안하니)
간단히 묻자면, 네카라쿠배 5년차 세전 실수령이 9천 이상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