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론트엔드 신입으로 진로를정하고싶습니다..
안녕하세요
경력 3년이상인 개발자입니다.
21년도 까진 지방에서 일했다가 연봉이 너무 적다고 생각이 들어 연봉이라도 높게 받아보자해서 22년도 1월에 서울로
무작정상경했습니다.
회사경력은 첫회사에서 1년이상일하고 나머진 6개월씩밖에 근무하지 않아 이력서가 매우 엉망입니다.
이직만 4번이상했습니다.
퇴사이유는 개발직군이 없어진다거나 개발과 관련없는일을 주로 맡게되어서 그만두게 되었습니다.. (예로 티비를 설치하러 다닌다거나..)
이번년도 1월달에 프리랜서 계약이 종료되어 구직중인상태인데 이번엔 진짜 포지션 제대로 정해서 회사에 취업하고싶어
프론트엔드 전반적으로 하는곳을 가고싶었습니다.
이때까진 php, MySql 혼자 독학하면서 회사프로젝트를 완수하였습니다. 지방에있을때는 사수가없어 혼자 하였습니다..
그당시 퍼블리셔로 일하였는데 php를 할줄알아야 하는 상황이 많아 피치못하게 공부하게되었습니다.
지금은 이경험이 저에게 많은도움이되었지만..
아무튼 현재 한달째 구직중인데 합격한곳은 하나입니다..
그런데 계약할때 퇴직금포함 연봉이라고해서 죄송하다고 나왔습니다.
면접본곳이 5곳이긴한데 지금 승률은 10퍼입니다.. 무척이나 암울한 상황이지만
현재 프론트엔드 최소한 신입으로 취업하고싶습니다.
js는 남에게 알려줄정도로 기본기가있다고 생각합니다 JQuery도 굉장히 능숙합니다.
vue도 써보니 신세계더라구요.. react는 조금 더디지만.. 비교적 다루기 어렵더라구요.
그런데 프론트엔드에 대한 포폴이 너무 없습니다. 현재만들어놓은건 ajax로 데이터 불러와서 뿌려주기만한 포폴만 있어
포폴이 매우 빈약합니다.
그래서 2달간 이력서넣으면 포폴을 만드는 과정을 가질까싶습니다..
이렇게나 취업이 안될줄은 몰랐습니다...
점점 정신도 마음도 안좋아지는거같습니다...
너무 괴로워서 글로 남겨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