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성공..? 연봉 및 처우 선배님들 조언 줍줍..
안녕하세요 이번에 중소 IT 기업에서 합격 통보를 받았습니다~~ 일단 면접관님들이 너무 좋아서 회사에 호감이었고 회사 자체도 LG와 협력업체로 대게 엘지에서 프로젝트를 가져와 자체 설루션 개발로 SI/SM을 같이 하게 된다는 얘기에 뭔가 회사 구조 자체도 탄탄해 보이고 많은 걸 배울 수 있을 거 같다는 생각에 입사해 볼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연봉은 3400에 퇴직금을 포함하면 3700이 된다고 하더라고요. 사실 중소보다는 최소 중견 기업 이상은 노려야겠다고 생각하며 코테와 프로젝트 준비를 조금씩 하고 있던 상황이었는데 첫 직장 연봉 3400 그냥 여기서 시작해도 나쁘지 않을까요..? 다 좋지만 괜히 중견 기업 이상을 준비하고 있던 상황이라 연봉이 쪼금 아쉽게 느껴집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