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회사 선택 조언과 의견 부탁드립니다.(A회사 vs B회사)
합격한 두 회사가 있는데 늦은 나이에 첫 회사라서 고민이 되어 글을 올립니다.
선배님들의 조언과 의견 부탁드립니다.
A회사
금융(리스크) 컨설팅 및 si 회사
거리 1시간 20분
연봉 퇴직금별도 (식대는 모르겠습니다) 3400, 수습 3개월 80%(2700)
50명대, 매출액 70억대
면접 분위기는 상주하는 사람들이 많았고 기술면접 때 제가 대답을 잘 못해서 배울 게 많구나 느꼈습니다. 리스크 관련 책을 입사 전에 추천해주신 것을 보아 개발보다 금융업무가 주가 될 수 있겠구나 싶은 느낌도 들었습니다.
B회사
금융(전반) si회사
거리 1시간(대신 파견만 있어서 맥시멈 2시간)
연봉 퇴직금별도 식대포함 3300, (수습은 잘 모르겠습니다)
20명대, 매출액 30억대
소위 si보도방이라면 여길까라는 생각의 회사였고 모두 si프로젝트를 나가셔서 아무도 없었습니다. 대신 대표님의 성격이 좋아보이고 개발자셔서 말이 잘 통할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개발이 주 업무이며 금융업무도 알아야 한다고 하셨습니다.
저는 금융이나 공공쪽의 si를 원하고 비전공 국비지원 학생입니다. 3000 이상만 가자 생각했던 저에게 좋은 기회가 왔고 A와 B 중에선 A에 더 마음이 기우는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금융si보다 컨설팅이 앞서는 회사인 점, 리스크 쪽을 배우는 것이 금융si 커리어를 타거나 혹시 다른 분야로 이직할 때 좋은 선택일지 고민이 되어 여쭤봅니다. B는 si보도방인 것 같다는 느낌만 뺀다면 전반적인 개발과 금융지식을 습득할 수 있을 것 같아 무난할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마음이 기우는 A회사 첫회사로 선택하는게 좋은 선택일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