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차 연봉협상을 어떻게 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2년차 비전엔지니어 입니다..
다름이아니라 선배님들에게 연봉협상의 조언을 구합니다.
먼저 상황은 이렀습니다.
현재 회사는 3년차 비전 솔루션 si스타트업입니다. 규모는 5명이고 1명 빼고 다 개발자입니다.
현재 있는 회사보다 큰 규모의 스타트업에서 신입으로 6개월 다니고 현 회사에서 오퍼가 와서 전직장 대비 연봉 20%상승해 입사해서 다니고 있습니다.
1년동안 회사 매출에 절반이 되는 큰 규모의 프로젝트를 수행했었고 갑자기 들어온 프로젝트도 2~3 개 되는데 잘 수행했었습니다. 회사 규모가 작아서 리서치, 모델 튜닝, 패키징 솔루션개발까지 투입된 프로젝트에 A-Z 거의 다 했었습니다.
그리고 중간에 저 빼고 모든 개발자들이 갑자기 다 퇴사를해서 새롭게 팀빌딩이 된 상태입니다.
현재 연봉은 3600+성과금+스톡 이고 회사의 재정상태 아주 준수한 편입니다.
곧 있으면 1년이라 연봉협상을 해야하는데 지금 연봉에서 최소 20%이상 상승이 가능할까요 ??
그리고 연봉협상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조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