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완료][온라인] CS 스터디원(JAVA) 모집합니다.
온라인 (Google Meet) CS 스터디 모집합니다.
우선 추구하는 스터디 환경과 생각을 시작으로 적어볼까 합니다.
1달동안만 진행하는 스터디에도 참여해보고, 1년동안 스터디에 참여해본 경험상 굵게 짧게가는 것보다 얇고 길게 가는 것이 장기적으로 좋았던 경험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 스터디에서도 동일한 방식으로 적용해보고자 합니다.
그렇기에 장기간동안 꾸준히 내공을 쌓을 분에게 적합하리라 생각됩니다.
[스터디 시간]
오후 8시 이후인 시간에 1시간 ~ 1시간 반 정도 진행할 예정이고, 주 1회 화요일 또는 목요일로 생각중입니다.
[스터디 모집인원]
인원은 최소 4명, 최대 6명까지 생각중에 있고, 인원이 부족해지는 상황에는 추가 모집도 할 예정입니다.
!!중요!!
[스터디의 진행 방식]의 이유로 Java/Kotlin 기반의 언어를 사용하시거나 조금의 배경 지식을 가진 분이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점을 고려해도 괜찮다면 무방합니다 :-)
[스터디의 진행 방식]
모든 인원이 각자 1주일동안 주제를 하나 선정하고 준비해오시면 됩니다. (발표 & QnA)
자료구조, 네트워크, 데이터베이스, 방법론, 디자인 패턴, 아키텍처, 컴퓨터 구조, 책 내용의 일부 등 전부 가능합니다.
단, 프레임워크/라이브러리/툴 등의 주제는 최대한 지양하되, 언어는 Java/Kotlin에 한해서 가능합니다.
( 단순히 참여만을 위한 준비가 아닌 자신에게 Why와 How를 던지며 준비해주시면 좋겠습니다! )
[지원 방법]
(모집완료로 이메일 지우겠습니다)
위 이메일로 아래 양식에 맞게 지원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자기소개 (구직/재직 상태 포함)
2) github 주소
3) (선택) 블로그 주소
ㅡ
마지막으로 개인적으로 좋은 학습 방법이라고 생각하는 것 중 하나가 남에게 설명하거나 가르쳐주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기적 이타주의자'라는 용어가 존재하는데, 이 뜻이 "자신의 이익을 챙김과 동시에 다른사람에게 도움이 되고자하는 마음"이라더군요.
나의 이해를 위해 누군가에게 설명하고 가르쳐주는 대상이 스터디원이 되었으면 좋겠고, 그로 인해 자신의 이익까지 챙길 줄 아는 그룹이 되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