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회사 연봉을 물어볼 때 이런경우는 어떻게 대답해야될까요...?
보통 실수령액 기준으로 이야기를 하는지...
계약서 상으로 이야기를 하는지 궁금합니다.
좀 극단적인 예시를 들면, 계약서상으로는 연봉이 2500이라 월 실수령액이 200인데
야근이 너무 많은 회사 + 야근수당을 너무 잘 챙겨주던 회사라,
매월 실수령액은 260~270을 받았고, 퇴사 전 1년가량 그 액수로 실수령을 받았다면..
이직시 면접때 직전 회사 연봉을 물어볼 때 어떻게 대답하는게 좋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