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살(93년생)비전공자 개발자로 전직하고 싶어요....
나이 : 31살 93년생 (남)
학력 : 지거국 기계공학과 학점 4.5/3.75
직종 : 반도체 장비 부품회사 생산기술 직무 1년차
위 내용이 제 현재 상태입니다. 보시다시피 비전공자입니다. 그럭저럭 먹고는 살만한 삶이라고 생각이 드는데 공부를 해서 백엔드 개발자로 일하고 싶어요.
6개월 백엔드 개발자 부트캠프로 시작해서 해볼까 고민중입니다. 끈기는 있어요. 고등학교 문과 졸업 교차지원으로 공대가서 수능 끝나고 혼자 기벡 수2 등등 공부하고 노력해서 공대 적응 잘 했어요. 교수님 실험실 연구 보조도 1년 했구요. 일반기계기사 전공 자격증도 잘 땄습니다.
제가 여러분들에게 묻고 싶은 건 다음과 같습니다.
나이, 비전공은 어쩔 수 없지만, 업계가 실력으로 노력하면 성장이 가능한 지 궁금합니다.
저도 나이가 있는지라 연봉 3000부터 시작하고 싶은 생각이 있는데 학원 6개월 출신 연봉 3000 현실성 있나요?
귀찮으시겠지만 조언 한 마디씩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