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규직에서 프리를 고민중인데 괜찮은 생각일까요
나이는40 초반이고 경력은 14년정도 되는것 같습니다.
현재 연봉은 올해 그나마 인상되서 6600 정도, 성과급은 1000정도 되네요(1년에 3번 나눠서 준다고합니다)
그 외 복지는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외벌이에 초딩 저학년 애가 둘인데 점점 갈수록 생활고에 시달려서 프리랜서로 일해야 하나 고민중입니다.
(집 대출, 양쪽 부모님들 의료비로 300정도 고정 지출)
어느 게시물에서 봤는데 고급단가가 850일떄
정규직 연봉으로 전환하면 8500 정도라고 봐야할까요?
지금 제가 받는 연봉이 성과급까지 포함하면 7600인데
생각보다 프리와 많이 차이나는것 같지 않아서
프리로 일했을때 이런저런 리스크를 생각하면
과연 괜찮은 생각일지 궁금합니다.
프리로 일하시는 분들의 의견을 듣고 싶어서 문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