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학원은 어떻게 신입 연봉 5000~6000 취업이 되는 걸까요?
요즘 회사에서 구인 공고를 올렸는데요. 그학원 지원자가 몇명 있네요.
신기하게 지원 방식도 똑같고, 포트폴리오도 비슷비슷합니다. (사진 없는 지원 이력서에 pdf 하나 첨부)
그러면서 하나같이 신입이거나 1년 경력인데 연봉은 5000~6000 하더라구요.
저희 회사는 그만한 깜냥 안 돼서 고이 접었는데요.
개발자들 연봉 높아지면 좋긴 한데요. 한국에서 신입, 1년 경력으로 저정도 연봉 주는 데는 제 생각엔 네카라쿠배 급 대기업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일반 중소기업이나 스타트업에서도 저런 경력에 저런 연봉이 가능한지가 궁금하네요.
분명 여태 졸업생들이 구직을 저렇게 해서 성공했으니까, 저렇게 계속 하는 걸텐데요.
한국에서 대기업이 아닌데도 저정도 연봉을 주는 데가 꽤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