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합격 후 입사결정에 생각할 시간이 필요하다고 했는데 혼났습니다...ㅜ
안녕하세요. 1년차 개발자인 사람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이직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여러 회사를 지원하였고 오늘 한 회사 면접을 진행하는데 연봉협상과 입사 여부 결정을 그 자리에서 하길 원하셨고 당연히 앞으로 오래 다닐 회사를 찾고 있었기 때문에 바로 결정하기는 힘들었습니다. (다른 면접 일정도 있었기 때문에 더욱 선택하기가 어려웠습니다) 최종 합격한 다른 회사들은 1~2일 정도 생각해보고 연락 달라고해서 하루 정도는 고민할 시간을 주실 수 있냐고 여쭤봤습니다.
근데 면접관이 최종 합격하면 다니려고 지원한게 아니냐 고민하는 사람은 필요없다 다른 회사 면접에서 그러지 말라라는 식으로 말씀을 하셨는데 기분이 썩 좋지 않았고 저도 해당 회사가 이런 스탠스를 취하는 순간 괜히 왔나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이게 제가 잘못한걸까요...? 이런 식으로 말하는 곳은 처음이고 당황스러워서 제가 잘못한 건가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