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선택을 해야 하는데 고민입니다. (ERP vs 웹)
최근 면접 후 합격 전화가 몇 군데 왔습니다. 늦어도 설 연휴 중에는 결정을 해서 말씀을 드려야 하는데 고민이 많습니다.
A회사 : 중견 기업 계열사, 사업 구조 안정적, ERP 유지보수 업무, 신규 프로젝트 거의 없음, 분위기 다소 딱딱한 편, 체계가 잡혀있는 느낌, 안정적이고 워라벨 좋지만 개발자로서 성장이 힘들다는 평이 많음, 야근 거의 없음, 세미 정장 착용, 연봉 인상률 낮은 편.
B회사 : 특정 기업(중견, 인지도 높음)에 솔루션 제공, 관리, 운영까지 하는 회사, 웹 개발에 대한 전반적인 것을 경험할 수 있음, 야근 거의 없음, 복장 자율, 알려진 정보가 많지 않음, 면접 때 회사에 대한 이미지가 긍정적이었음. 초봉이 생각보다 낮았음.
연봉은 크게 차이가 나는 건 아니었지만 B회사의 연봉이 좀 더 낮습니다.
ERP로 시작하면 웹 서비스로 이직 할 때 물경력이 될까 걱정입니다.
여러분이라면 어떤 회사를 선택하시겠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