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라운 한국의 프리랜서 업계
인간관계가 힘든건 정규직이나 프리나 같음
아무것도 안하고 놀아도 월 천 씩 받는 인간들이 있음
자신이 받는 돈이 정규직 보다 많음
그렇다고 세금이 그렇게 많지는 않음
옛날 기술 좋아해서 익숙해지면 공부 더 안해도 됨
보도방이 때먹는 액수 보면 보도방업이 이해가 됨
이 바닥 졸라 넓어서 뉴스 안나오면 평판 문제 없음
여기서 말하는 실력은 그냥 단가 깍는 핑계임
적당히 입만 털고 개발하는 척하다가 핑계 대면 끝
결론:
한국 IT의 정점…보도방, 프리, si/sm
모두 프리 뛰어서 보도방 차립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