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봉 계약은 개인의 능력 아닌가요?
안녕하세요. 12년차 정규직 개발자입니다.
이번에 연봉 계약을 했는데, 궁금한게 있어서 글을 적어봅니다.
직장의 동료들보다 연봉을 몇천 더 인상해서 계약했습니다.
어떻게 제 연봉 협상한걸 알고 있는지 모르겠지만..
뒤에서 이런 얘기가 나오더군요.
공정하지 않다.. 연봉의 기준이 있어야 되지 않냐? 등
동료분들은 웹만 하시고, 저는 웹과 앱(iOS,AOS) 풀스택 가능합니다.
제가 속도가 좀 빨라서 야근없이도 동료분들보다 1.5배 이상 업무를 더 하고 있습니다.
동료분들이 물어보는 것도 많고 제가 결정해주는 부분도 많습니다.
대표도 인정을 해주시고 있어서 연봉을 인상해주신 것 같구요.
기술을 못보여주고 화술로 연봉 계약을 한다 해도 저는 그것 또한 능력이라고 봅니다.
연봉 계약은 개인의 능력 아닌가요?
왜 뒤에서 그렇게 말들을 하는지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