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현재 상황에서 앞으로 어떻게 해야할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ㅜㅜ
프론트엔드 개발자로 진로를 정하고 취업 준비를 하던 중 자금 문제도 있었고 관련 직종을 구해서 돈 벌면서 공부하면서 개발직으로 이직하자 라는 생각으로 여기저기 지원하다 운좋게 중견규모 전산팀에서 연봉 3천 중반대로 일하고있습니다.(5개월차)
1번문제 : 출퇴근시간이 왕복 5~6시간 입니다.
2번문제 : 근처에 자취를 구하면 한달에 월세 식비 포함 월100이상 예상됩니다.
3번문제 : 나중에 프론트엔드로 이직을 할때 전산팀 경력을 못살릴듯하고 애매한 문제.
대충 상황이 이렇습니다. 현재 하는일은 외주업체 관리와 erp, pos시스템 유지보수 정도인데 일 자체가 관리 및 유지보수라 전문적이지 못하고 제 원래 목적인 개발과는 거리가 멀어보입니다.
그래서 지금이라도 올바른 선택을 하고자 질문을 드립니다..
1번 : 퇴사 후 6개월 빡공 후 내가 하고싶은 프론트엔드 개발자로 재 취업한다.현재 연봉보다 낮을각오 되어있습니다.(현재수준은 html, css으로 퍼블리싱까진 가능함)
2번 : 근처 자취방을 구해서 퇴근 후 나 주말에 개발 공부를 따로 하여 개발자로 이직? 한다.
(월급에서 자취에 드는비용 제외하면 약 140만원)
2번같은경우는 전산경력이 나중에 개발경력에 포함이되거나 도움이 되면 월급140이라 생각하면서 다닐순 있을텐데 그게 아닌거같아 이게 뭐하는건가 싶기도하네요.. 선배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ㅜㅜ
-참고로 회사복지는 따로없고 점심 지원 안해줍니다. 초봉만 신입치곤 높아보여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