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 취업 현실적인 조언 부탁드립니다
올해 34살, 편입으로 방통대 컴공과 졸업마쳤고(올해2월 졸업예정),
학교공부하면서 자격증은 sqld랑 정처기 땄습니다.
프로젝트 유튜브 보며 간단한 스프링부트 게시판 만들어보고,
스프링부트 쇼핑몰 프로젝트 책 보면서 한 번 코드 따라쳐본게 다고
혼자서 만든 제대로된 프로젝트는 아직 없습니다.
취업지원 할때도 일단 공고보고 검색해서 뻥튀기나 단독파견나간다는 업체는 다 거르면서
몇 차례 si쪽 면접 봤지만, 테스트를 보는 곳은 없었고
이것 할줄 아냐, 배포 해봤냐, 수당없는 야근해도 괜찮냐 정도 질문만 받아봤고 아직 연봉제의도 못받아봤습니다.
지금처럼 계속 자바 공부하면서 면접을 보는게 맞을지,
아님 제대로 혼자서 프로젝트 만들때까지 전념하는게 좋을지 계속 고민되네요.
구직 전략을 어떻게 잡아야 할지 계속 혼란스럽습니다.
현실적인 조언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