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Si웹 3년차 연봉협상 질문
안녕하세요 나름 두번째 연봉협상이지만 처음에는 거의 통보였어서 이번에 제대로 협상해보려고 질문올립니다.
현재 중소기업 SI 웹개발하고 있고,
원래는 비전공 국비지원으로 겨우 취업했습니다.(완전 컴맹)
지금 회사 다니면서 사이버대학으로 전공공부 하고 있습니다.
나름 경력도 곧 3년차인데, 현실적으로 제 스펙에 3500도 힘든가요?
(곧 3년차라고 표현한 이유는 제가 3월에 입사했는데 매년 1월에 연봉협상을 해서 만으로 2년을 채우지 않아서 그렇게 표현했습니다.)
인터넷 보면 3년차(만2년)에 4000은 평균인거같은데, 기업 규모도 다르고… 본인 스펙도 다르다보니… 알 수가 없네요.
우선 2021년 제 첫 초봉이 2600으로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작년 연봉이 2800이었습니다.
솔직히 지금 회사가 급여가 엄청 짜서… 어찌보면 제 입장에서는 최소500이상 올려서 부르는거라… 많이 떨리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