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봉 삭감
안녕하세요.
현재 중소기업에 다니고 있는 신입 개발자입니다.
최근 회사에서 근태 관련된 전체 메일이 하나 왔습니다.
(1) 지각할 경우 지각 사유를 작성해야 하며,
(2) 지각 사유가 불 인정 될 시 시말서로 제출하며
(3) 시말서 5회 제출 시 연봉 10% 삭감
대부분 회사에서 위와 비슷하거나 동일한 정책을 실행하나요?
지각으로만 연봉을 깎는 게 법으로 가능한 건가요?
근처에 지인도 없고 신입이라서 도통 잘 모르겠습니다 ㅠ_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