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고졸// 처우,연봉관계없이 취업만이 목표라면 백과 프론트중에 어느 국비과정을 듣는 것이 좋을까요..? 도와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영업직으로 쭉 일해온 30대 여성입니다.
들쑥날쑥한 수입때문에 적금붓기도 너무 힘들고 가계부 작성도 의미가 없고..
월급이 적어도 좋으니 따박따박 제 날짜에 나오면서도 공부를 계속 해야하는 일을 하고 싶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늦은 나이에 국비학원 도전하는 대부분의 분들이 각자의 사연이 있듯이 저도 마찬가지지만
굳이 길게 적어봐야 가독성만 떨어질 듯 해서 최대한 본론만 적어보겠습니다!
저는 고연봉에 대한 욕심도 없고 주제파악을 잘 하는 편입니다.
겨우 6개월짜리 국비과정듣고 좋은 회사에서 저를 데리고 가리라는 기대는 당연히 없어요
다만 무조건 취업만 시켜줍쇼.. 최저만 받아도 좋으니 취업만 잘 됬으면 좋겠다.. 이런 생각입니다.
지방이라 선택지가 좁아서 두 군데 학원상담을 다녀왔는데
"하루 최소 10시간 이상 열심히 공부 할 자신 있다. 수요가 많아서 취업이 잘 되는 게 가장 중요하다" 라는 제 말에
-백엔드학원 : 한국은 자바가 최고다.
-프론트엔드학원 : 비전공 신입은 프론트엔드로 시작하는게 취업이 빠르다.
이렇게 말씀하시네요..
일단은 고민만 하다 시간을 보낼 순 없기에 생활코딩 자바 입문강의를 찍먹중인데
뭔가를 공부하는 게 오랜만이라 그런지 어렵지만 즐거운 마음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치만 아직 적성에 맞는지 어떤지는 잘 모르겠네요^^;
두 과정 모두 1월에 개강하는 과정이라 이제는 정말 선택을 해야할 것 같습니다..
신입 고졸 30대 비전공 국비출신 이 악조건들로 취업이 목표라면 어느 과정을 선택해야 맞는걸까요..?
당연히 제 인생에서 중요한 결정이니 선택은 제가 해야 하겠지만
제 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게 현업 개발자님들의 소중한 댓글 기다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