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경력은 경력으로 인정받기 힘들까요
금융권 데이터관리 솔루션 중소기업에서 2년정도 착취를 당하다가
연봉협상으로 회사에서 구라친걸 알게돼서 정이 떨어져서 퇴사하고 이직준비중입니다
근데 2년이라는 경력이 정말 애매하다는걸 많이 느끼는중입니다 ㅠ
할 줄 아는것도 참 애매해서 구직공고 포지션에 해당되는게 마땅치도 않고..
그냥 남들 다 하는 자바기반 웹개발 있잖아요? jsp,자바스크립트,스프링, db도 남들 다 쓰는 오라클 티베로 마리아 등등
그나마도 스프링 자주 만질 일도 없었고 정말 구닥다리 자바 개발 많이 했습니다.
(append로 쿼리 몇백,몇천줄 때려박는...20년은 된 오래된 소스들 정말 많더군요)
가르쳐줄 사람이 없어서 아예 독학으로 잠 줄여가며 꾸역꾸역 욕먹고 배운거라 체계도 엉망이고
경력이랄게 이런것 뿐이니 이직하려 해도 어디에 지원을 할지 막막합니다
중급정도 되면 프리랜서 자리도 알아볼 엄두라도 날텐데 지금은 제가 프리를 할 역량이 부족해보이고
다시 금융권 솔루션 회사 찾아서 신입으로 들어가야하는걸까요.. 신입으로 가자니 2년의 노력이 참 아깝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