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렙 클래스의 위엄
안녕하세요~~~
제가 처음 개발 시작할떄 고급개발자 분하고 팀을 이룬적이 있었습니다.
처음이니 오류를 잘 못잡조..
아직도 생각나는 오류가 있네요
자바스크립트 코드였는데 if 문의 이상하게 작동했습니다.
if( A = B) { .....}
위 코드 머가 잘못됐조? A == B 여야주?
또 이런것도 배웠습니다.
SQL 에서 조건이 붙을떄도 있고 아닐때도 있고
WHERE 가 들어갈떄도 있고 아닐떄도 있고
Where 1=1
이러믄 AND 조건 붙는것만 따지면 됩니다.
에러나면 도움 받아 해결해 나가는 중에
정말 신기한 일이 생기더군요..
에러가 나서 물어봤는데
이 분이 근처에 오니까 에러가 잡히는 겁니다.
에러가 나보고 일어났다가 이분 오니까 납작 엎드렸는지
없어 지는 겁니다!!
세월이 흘러 제가 어느덧 특급(연봉하곤 의미없음)된지 오래된 최근에
어쩌다 역경에 처한 신입 서포트하게 됐습니다.
혼자 고생하더군요.
그래서 이거 저거 가이드 하고 로직도 세워주고 코딩도 좀 해주고 이러던중에
엇그제 화면 에러났다고 물어보더군요..
"그래 그럼 알럿찍고 해봐"
그리고 제가 화면을 쨰려 봤습니다.
정상 동작 하더이다!!!
여러분 선배 개발자님들 존중해야 합니다.
날고 긴다해도 짬에서 나오는 바이브는 무시 못합니다.
ㅋㅋㅋㅋ 아님 말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