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 회사를 지원할 때 주로 어떤걸 보시나요?
대략 150명에 매출액 8~900억 정도 회사인데,
사람인 공고문에서 몇 달간 신입, 저연차 지원자가 없다는 하소연을 듣고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신입이나 초년생 입장에서 공고문에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이 뭐가 있을까요?
대략 생각나는게
디자인 ( 없으면 뭔가 올드해보여서 .. 군대식일 것 같다..?)
당연한 것 말고 특별한 것 (예를들면 금요일은 조기 퇴근, 또는 주 N회 재택근무)
회사 디자인(?) (건물이 예쁘거나 사무실이 세련되었거나, 카페테리아가 이쁜 것)
~가능자보다 ~를 경험해본 사람
일반 채용보단 공채가 있는 회사
기타 등등
회사 마인드가 개발부 <-> 비개발부 평점이 워낙 달라서 이것 때문인 것 같기도 하고..
(비개발부 위주인 잡플이랑 개발부서가 평가한 블라인드랑 1.8점 차이가 나더군요..)
비슷한 이유로 공고문 상 연봉을 명확하게 표기할 수는 없는 터라 지원자가 없는 것 같은데
딱 공고문만 놓고 봤을 때 자신에게 맞는 직무라면, 추가적으로 어떤 것을 보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