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에서 수도권으로 상경 하신 분...
친구, 가족, 집이 지방에 다 있는데 지방에서 IT 회사가 많지 않습니다.
서울에 지인이 있어 물어보면 연봉이 적게는 500 많게는 800 정도 차이가 있습니다.
문제는 서울 원룸 전세가 1억2천인데 대출 안 받고는 도저히 답이 안나오더군요...
집은 자가 입니다. 대출 조금 남았고요.
혹시 지방에서 수도권으로 상경하신 분들의 삶이 어떤지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예를 들어 금전적 여유가 더 생겼다, 워라벨이 좋다 이런 정보를 알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