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의 폭을 넓혀보세요.
"생각의 폭을 넓혀보세요."
okky 글 쓰기에 나오는 문장 입니다.
기술만 보고 박봉에 야근도 마다하지 않으며 일해본 경험들 있으시잖아요.
내가 면접관일때 자주하던 기술적 질문을 면접자로서 받았을때 대답 제대로 못해본 경험들 있으시잖아요.
개발이 쉬워지고 모든게 우수워져 라떼는 말이야 라고 얘기하고 다녔는데 신입 개발자의 생각지도 못한 코드에 감탄한적 있으시잖아요.
연봉 높다고 회사에서 권고사직 당해본적 있으시잖아요.
취업 안되어 가족들 생계까지 위협 받는 상황에서도 개발자로서 초심으로 돌아가 열심히 공부하여좋은 회사 높은 연봉에 취업해 보신적 있으시잖아요.
스타트업 내돈 박고 맨날 밤새고 개발해 작은 성공도 이루고 실패도 맞보며 키운 자식같은 회사 폐업하며 빚더미 안고 나와 쓴 소주 한 잔 털어넣고 용기내 다시 살아보신적들 있으시잖아요.
우리들 경험해 본 만큼만 알잖아요.
헬로우 월드나 티포트 찍어 봤으면 개발자예요. 신입, 경력 그런거 없어요. 기술의 높고 낮음은 상대적인 겁니다. 경험의 차이만 있을 뿐이예요. 이것도 기름밥 먹는 기술이라고 "곤조" 부리나요? "곤조"는 사람에게 부리지 말고 본인 코드에 부리세요.
좀 더 여유로운 사람들이 되셨으면 합니다.
즐거운 성탄절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