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창들이 대부분 인서울대권 출신이지만…
고졸에 자바 국비학원 장학생인 나보다 연봉이 낮더라고요..
인생에 정답이 없다는 것은 과연 이런것을 두고 하는 말 아닐까요? (전 글에도 밝혔지만 제 초봉1억…)
평소 존경하는 작은삼촌뻘되는 형님도 이번에 하시던 일 정리하고 자바 개발자 국비학원 면접합격하고 오셨습니다.
아직 컴퓨터에 익숙치 않으시지만
뭐만하면 쉽게 포기해버리고 무리에서 이탈해버리는 20대 MZ세대보단 더 열심히 일할 자신이있다고 하셨습니다.
개발 취준생 여러분.. 초봉 1억의 개발자가 되려면 아무리 좋은대학 컴공과를 나온다한들 국비를 거치지 못하면 냉정히 말해서 취업하기 힘듭니다.
일단 국비학원부터 등록하고 인생 진로를 잡는게 우선입니다 건승하십시오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