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살 이제 5년차 접어드는 펌웨어 개발자인데.. 백엔드 전직 고민중입니다 가능할까요?
내년 32살.. 스타트업 다니고있고 올해까지 딱 4년채워서 현재 연봉은 4천인데.. 올해 경기 안좋아서 동결될 것 같습니다
업무는 BLE 위주로.. 부트로더 약간 만들어서 무선업데이트 해봤구요 st랑 퀄컴칩 개발중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개발 많이 해서 재밌긴한데 뭔가 점점 앱이나 하드웨어쪽 관여도 높아지고 딴거하느라 코드짜는 시간이 점점 짧아지네요
처음에야 하드웨어랑 씨언어 재밌어서 왔는데 요즘은 코드짜는게 제일 좋은거 같습니다
근데 it업계에 비해 제조업쪽 복지가 그닥이라 연봉도 그렇고 ㅠㅠ
한 4개월 공부해서 내년 4~5월쯤 백엔드 이직이 가능할까요?
연봉 좀 낮아지더라도 SI 말고 자기 회사 서비스를 맡고 싶습니다
공부는 이미 하고있는데 그래도 현업 계신분들의 따끔한 조언 부탁드립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