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와 서비스업에 대해 궁금한점이 있습니다.
제 주변 개발자 지인들은 대부분 서비스업에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저도 서비스업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듣게되고, 서비스업 회사로의 이직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SI 경력은 서비스업에서 안좋게보니, 중고신입으로 가는게 좋다.. 뭐.. 이러한 조언을 듣고있습니다.
그런데 오늘 오랜만에 연락이 닿은 선배가 말하길
서비스업계에서 네카라쿠배처럼 좋은 기업 이야기만 들어서 그렇지, SI도 삼성SDS처럼 좋은곳은 네카라쿠배와 비슷한 연봉과 개발환경이 있을거다 잘 찾아봐라 하더군요...!
SI는 외주를 맡아서 개발을 하는거로 알고 있는데.. 계속 SI로 가는것도 좋은가요...? 제가 잘 몰라서 그럴까요...?
(주변에서는 워낙.. SI를 안좋게 이야기하다보니..)
참고로 일단 저는 프리랜서는 싫습니다. 정규직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