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결정 고민입니다 처음이라서..ㅠㅠ
국비 Java 풀스택 수료 한 달이 지나고,
8번 면접에 두 회사 최종합격 했습니다.
A회사 (퇴직금 포함)
si
2주 무급교육 후 근로계약서 작성
-> 아마도? (연봉에서 230만원 뺀 2,770 / 12 )
B회사 -300(퇴직금 별도)
si, 솔루션
수습 3개월(90%)
3주 교육과 동시에 근로계약서 작성(교육 90%임금)
상여금 별도
두 회사 면접 볼 때 괜찮게 생각했고 수준에 따라 파견 보내기 때문에 처음부터 어려운곳은 안보낸다고 했습니다.
A회사는 교육기관(?)에 등록하는 방식이고 (사무실이 비어있습니다^^)
B회사의 경우 개발팀장과 함께 교육하는 방식입니다.
정규직으로 계약해 본적이 없어서 처음에 연봉만 높으면 되는 줄 알았는데
'연봉뻥튀기'하려고 퇴직금 포함이라고 하니..결국엔 두 회사 크게 다른건 없는거 같은데
대졸 기준이 아닌 신입으로 측정되니 낮을 수 밖에 없네여..ㅠㅠ
선배 개발자님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추가로 조언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