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학벌 보나요?
현재 24살 고졸입니다.
고등학교 졸업하고 그냥 놀다가 부모님 권유로 23살에 미용자격증 취득 후 최근까지 미용일을 하다 적성에 맞지않아서 그만두고
국비학원 다니며 개발자쪽으로 공부해서 취업하려고 하는데 주변에서 개발자는 연봉이 중요한데 고졸은 연봉도 낮고 이상한 회사에나 들어간다고 하더라구요.
부모님께선 개발자 쪽으로 갈꺼면 대학진학을 하라고 하시고 친구들은 사이버대나 방통대가 더 낫다고 하더라구요.
뭐가 맞는 지 잘 모르겠어서 질문납겨봅니다.
학은제, 사이버대, 방통대, 대학진학 뭐가 더 낫나요? 대학진학은 제 나이에 늦은 거 같고, 사이버대나 방통대는 시간은 단축될 거 같지만 별로 학벌로 인정은 못 받을 거 같고,,,학은제는 안하는 게 낫다는 주변의 말도 걸리고,,, 어렵네요ㅜㅜ 도와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