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엔드 6년차 언어 전환
네카라쿠베에 다니고 있는데
레거시 시스템인지라 아주 고대 언어를 쓰고 있습니다 ㅠㅠ (C로 웹개발하고 Go로 시스템 전환하고 있습니다.)
컨테이너, REST API 쓰는데
6년차인데 대기업이다 보니.. 너무 좁은 부분의 전문성만 알고 있다는 느낌이 듭니다.
백엔드인데 디비도 안다루고 그런상태입니다.
이런상태에서 언어를 바꿔서 이직이 가능할까요?
nodejs 나 자바쪽으로 일단 방향을 잡고 있는데요
nodejs도 js쪽만 알음알음 알지 요새 핫한(?) typescript나 next.js 같은건 공부가 하나도 안되어있는 상태입니다.
자바는 대학생때 제외하고는 한번도 추가로 공부해본적이 없고요
(조금 변명을 해보자면 개인사적으로 복잡한 일이 많고 몸이 좋질않아 공부할 시간이 부족합니다..)
여기 있으니 도태되고 있어서 월급을 깎아서라도 좀 이직을 하고 싶은 마음도 있습니다.
경력이다보니 어떤식으로 해당 언어에 대해 경험이 있는지 어필하는게 좋을 지 감이 안잡히네요
그냥 독학하고 어느정도 알아본 내용을 정리하면 좋을 지 고민입니다..
오픈 소스 활동을 하기엔 너무 시간이 걸리는게 아닐까 싶고요..
혹시 도움을 받을 수 있을까 싶어서 글을 올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