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결정을 하는데 고민이 됩니다 도와주세여 ㅠ
취업준비생인 신입 웹 개발자입니다.
면접 보러다닌 결과 2회사에서 최종 합격이 되었는데,
A회사
집에서 편한 출퇴근 (30분)
대학교, 공공기관 대상 SI / 대규모 메일 솔루션
수습기간 후 1~2주에 1회 출근 (나머지 재택)
B회사
본사 출퇴근(40분) , 대부분 지방 출장
대기업 화학,공장 대상 SI
A회사보다 연봉 + 200
원래는 SI가 힘들다는 얘기와 인력사무소다 이런식으로 말이 많아서 SI쪽을 생각안하고 솔루션 쪽으로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막상 구직 활동을 하다보니 신입 개발자가 갈만한 솔루션 회사는 많이 없고 SI쪽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1~2년 SI 회사 다니면서 이직 활동을 계속 한다는 마음 가짐으로 지원했습니다.
A회사는 면접 때 들은 설명으로는 업무 자체가 단순해서 어렵지 않고 수습기간후 재택근무를 주로 진행해서
+) 재택근무를 진행하니 이직 준비할 시간이 더 있지 않을까?
-) 신입개발자가 재택근무를 하는게 좋은 환경일까? / 단순 업무가 저의 커리어에 도움이 될지?
이러한 고민사항이 생기고
B회사는 아무래도 장기 지방출장 (3~10개월)
+) 대기업의 대규모 데이터베이스를 가지고 프로젝트를 진행하면 얻는게 더 있지 않을까?
-) 지방 출장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
이러한 고민사항을 갖고 지인분들께 물어보니 왜 솔루션,서비스가 아닌 SI회사를 선택했냐구
시간을 좀 더 갖고 회사를 찾아보는게 어떠냐는 식으로 오히려 질문을 주셔서
SI선택이 그 정도로 추후 커리어적으로 도움이 안되나.. 이런 생각에 선택지가 오히려 더 늘어서 마음이 심란해 졌습니다..
혹시 선배 개발자분들은 신입 개발자로 돌아가서 선택하게 된다면 어떤 선택을 하실건가요?
추가로 조언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저는 현재 웹 개발자로 구직중이고 프론트보다 백앤드 쪽에 관심이 더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