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약 해지 문제.
이번 달에 업체와 계약을 종료하는데요. 이 업체가 절 놓아주지 않습니다.
이 업체랑 몇 년 정도 계속 계약해서 프리랜서로 일하고 있는데요.
계약하는 동안, 계약서도 제대로 안 챙겨주는데다가 단가도 적게주고
무엇보다 세금 관련해서 문제가 있었더군요.
이 업체랑 이번 달로 계약 종료하고, 다른 업체로 갈아타려고 하는데요.
저한테 계속 다른 곳으로 가지말라고 화내기도 하고 달래기도 하면서
계속 연락오고 지금 난리도 아닙니다.
제가 호구 짓하고 멍청하게 한 것 인정하지만, 지금이라도 업체을 정리하려고 하는데요.
업체를 어떻게 해야 정리할 수 있을까요? 지금 머리가 터질 것 같네요.
여러분의 많은 의견들 잘 들었습니다.
위로해주시는 분들도 독하게 쓴 애기를 해주시는 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이 업체하고 그나마 좋게 유지를 하고 싶었던 이유는
첫째는 프리랜서로 뛰어들면서 첫 계약한 업체이기도 하고
둘쨰는 알고 지내던 분기도 하고, 무엇보다 개발자로 전향하게 해주신 나름의 은인이라고 생각했기 떄문입니다.
그런데 프리랜서로서의 확장을 위해서도 다른 업체들도 많이 알아둬야 할 필요도 있더라구요.
그러면서 이곳도 나쁘지않게 끝내고 다른 업체들과도 연계를 두려고 했던 것인데,
마음같이 잘 정리가 되지않았습니다. 결론적으로 나쁘게 계약을 끝냈습니다.
댓글 달아주신 분들이 추가된 글을 보시게 될지 모르겠지만,
의견을 달아주신 분들께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