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괄임금제에 대하여 공유합니다.
아래의 내용을 공유하고 싶어 글을 씁니다.
포괄임금제 연봉계약의 필요조건이 있습니다.
근로시간, 근로형태, 업무성질 등을 고려할 때 근로시간 산정이 어려운 경우
입니다.
예를 들면 산불감시 업무(이경우도 특수한경우)등을 예를 들 수 있을거 같네요.
일반적인 개발업무등의 사무직은 위와 같이 근로시간 산정이 어려운 경우에는 속하지 않는다고 봐야겠죠.
포괄임금제의 나름의 장점도 물론 있겠으나
사무직이나 생산직에게 추가 근무수당을 주지 않기 위한 편법으로 생각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비정규직과 포괄임금제가 없어졌으면 좋겠습니다.
저의 자녀들도 개발자로 일하고 있습니다.
그들에게는 더 나은 사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