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개발자 전향
안녕하세요!
현재 5년차 대기업 SM 업무를 맡고있는 비전공 개발자 입니다
현재 개발은 고객의 요청에대해 간략한 설계분석 및 개발이 가능한정도이며
SI 프로젝트가 분석설계를 못해구서 SM인 제가 위 방식으로 SI 업무에서는 위 방식으로 여러 개 모듈형식으로 개발하였습니다.
현재 SI 업무 고도화 작업을 하고난 뒤에 월급 + 개발 을 더하고싶어서 프리랜서 전향을 생각하고있습니다.
월급이 같이 프로젝트했던 프론트 개발자와 반정도밖에 받지못하니 현타가 너무 와버렸습니다.
업무량은 비슷했으나 저는 SM업무도 같이하느라 훨씬 많이하게 된꼴이죠.
그래서 프리전향 생각중인데
보통 플젝은 어디서 구하는건가요?
단가는 천차 만별인데 어느정도가 적정선인가요?
아직 SM회사에서 두개 업무를 같이 하게 해서 SI업무는 1년정도밖에 안봐서 SM3년 SI1년 정도 경력입니다.
선배님들의 많은 의견 부탁드립니다.